Prime Pack (PP) began with movie content service, which was its initial business model. Now, PP has developed a user-oriented brand design so that it can be reborn as a specialized contents platform brand that will gradually expands its area to cover various contents such as drama, animation, and documentary films.

VOD서비스를 넘어 컨텐츠의 중심 ‘프라임’으로

프라임무비팩이라는 서비스 명칭은 초기 모델이었던 영화 VOD 서비스에서 시작되었으나, 현재는 드라마 / 애니 / 다큐 등 컨텐츠 분야를 점점 다양하게 확대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다양한 장르들을 모두 포괄하는 플랫폼 브랜드로서의 도약이 필요한 시점이었습 니다. 우리는 언제나 최고의 컨텐츠를 제공하겠다는 취지에서 도출된 ‘프라임’이라는 기존 언어적 자산은 긍정적인 브랜드 요소라고 판단 하여 긍정적으로 판단하여 크게 컨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 전체를 아울러 ‘프라임’이라고 명명하고, 현재 제공하고 있는 무비 / 애니 / 키즈 3가지 장르들을 각각 ‘프라임무비팩’, ‘프라임애니팩’, ‘프라임키즈팩’ 으로 패키지를 세분화된 브랜드 시스템을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다양해질 프라임 패키지들을 고려하여, 장르별 특성에 맞는 컬러로 각각의 개성을 살리고 향후 장르 확장을 고려한 컬러 셀렉트 존 을 정립해 패키지별 구분이 용이하도록 구성하였습니다.

ktprime_4 ktprime_3 ktprime_13

나의 호기심을 채워줄 Curiosity Box

내가 보고싶을 때에는 언제든지 컨텐츠를 제공해 줄 수 있다는 점을 드러내기 위하여 내 옆에서 바로바로 컨텐츠에 대한 호기심을 채워주 는 Curiosity Box라고 정의하였고, 이를 선으로 표현하여 프라임의 P를 형상화 한 ‘프라임박스’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프라임박스는 동일 굵기에서 크기를 다양하게 변형하여 프라임만의 다이나믹한 이미지를 전달하고 있으며, 시각적 공간감을 함께 적용할 시 프라임박 스에서 컨텐츠의 주인공들이 튀어나오는 듯한 역동적인 이미지도 함께 적용하여 컨텐츠와 함께 자연스럽게 어우러 질 수 있는 디테일까 지 고려하였습니다.

ktprime_12 ktprime_5

멀티플랫폼에 대응하는 브랜드의 진화

TV화면, 셋탑박스에만 의존하는 컨텐츠가 아닌 다양한 플랫폼, 다양한 산업환경에 어울릴 수 있도록 제작된 UX는 사용자에게 더 편리하 며 쉬운 컨텐츠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순히 고정된 브랜드의 노출에서 벗어나 다양한 멀티플랫폼에 대응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습니다.

ktprime_6 ktprime_8 ktprime_7 ktprime_9 ktprime_10 ktprime_11

Olleh TV Prime pack branding

Project Owner. kt (2016)

Creative Director. Kim Ji hoon
Principal Designer. Yang han ah
Designer. Hyun seung hee, Lee hae seung

Motion graphic. Nils